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2019 은평도서문화축제’ 31일 개최
상태바
은평구, ‘2019 은평도서문화축제’ 31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9.08.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31일 서울혁신파크에서 ‘2019 은평도서문화축제-여름피서,책을펴서(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은평구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이 공동 주관한다. 따라서 지역내 도서관 및 주민이 함께 참여해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도서관 홍보존, 플리마켓존, 휴식존, 공연존,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로 화합하는 축제의 장을 구현한다.

 

혁신파크 혁신광장 중앙 플리마켓에서는 구민들이 참여해 쓰지 않는 물건이나 직접 만든 제품을 좋은 가격에 사고팔 수 있는 벼룩시장이 운영된다. 도서관에서도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와 기증도서를 판매하며 기증도서 판매와 체험부스 운영으로 발생한 수익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서울형 북스타트 사업’ 홍보부스를 운영해 지역내 거주 생후 18개월 이하 영유아들에 그림책이 든 가방을 선물한다.

 

앞서 이번 축제는 지난 28일부터 시작된 ‘통일로 문학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되면서 지역내 도서관 곳곳에서 문화 융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 융복합 프로그램을 보면 ▲ 은평구립도서관 시인 박준 작가와의 만남「읽는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겠지만」 ▲증산정보도서관 극단 아리의 인형극 공연「아낌없이 주는 나무」 ▲응암정보도서관 극단 이야기꾼의 책공연「마쯔와 신기한 돌」마임 공연 ▲은평뉴타운도서관 웹툰 ‘닥터프로스트’ 이종범 작가와의 만남「스토리텔링과 심리학으로 보는 주인공의 원칙」 ▲구산동도서관마을 감성밴드 ‘살롱드락’ 「시가 흐르는 음악콘서트 ON°」 ▲내를건너서숲으로도서관 가수 겸 작곡가 김현성, 배우 조준 등이 윤동주, 백석의 노래「시, 노래를 품다」등이다.

 

구 관계자는 “무더운 8월의 마지막 날,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어울림을 통해 책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사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