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백석중, 백석 가을시 향연 열려
상태바
천안백석중, 백석 가을시 향연 열려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9.0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천안백석중학교가 5·6교시 흰돌관에서 백석 가을 시 향연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백석 가을 시 향연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을 일깨우고 창의적인 표현력 신장을 위해 마련된 시 낭송 대회이다. 방학 전부터 참가자를 모집하여 총 18팀(개인 15팀, 학급 3팀)이 대회를 참가했다.

채정숙 교장은 몸소 나태주 시인의 선물을 암송해 축하사를 대신했다. 사회자의 소개에 맞춰 학생들이 차례대로 자신이 좋아하는 시 또는 자작시를 음악과 함께 낭송했다.

이중에는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을 노래로 부르거나 유명 드라마의 한 장면을 패러디하면서 김인육 시인의 사랑의 물리학을 낭송한 팀도 있었다.

대회를 보기위해 강당에 모인 2, 3학년은 친구들이 준비한 시낭송을 경청하고 중간 중간 환호성을 지르기도 하며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참가 학생들은 “팀원들과 대회를 준비하며 즐거웠고 몰랐던 좋은 시들도 많이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글쓰기 반 동아리 학생들의 시화 전시회, 선생님께 시를 낭송해드리며 서로의 마음을 여는 사제동행 시 외우기 등 전교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문학 작품을 일상 가까이에서 향유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는 평가다.

천안/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