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동북권역 마을배움터 사업설명회 가져
상태바
강북구의회, 동북권역 마을배움터 사업설명회 가져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9.1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이백균) 의원들이 6일 구의회 3층 의원휴게실에서 열린 ‘동북권역 마을배움터 사업설명회’에 참석, 운영관계자로부터 마을배움터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이백균 의장과 구본승, 김명희, 김영준, 서승목, 이용균, 허광행, 최치효, 최미경 의원 등이 참석했다.

 

‘동북권역 마을배움터’는 서울시와 청소년문화공동체 ‘품’이 지난 2018년 1월 위탁협약을 체결, 상호협력 민관협치를 통해 운영되는 사업으로, 서울시에서 최초로 조성한 마을배움터로 첫 모범 사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날 동북권역 마을배움터 관계자는 2019년 4가지 핵심사업을 선보일 것이라 밝히며 마을배움터 핵심주체를 설명했다.

 

먼저 청소년, 비진학청년, 마을활동가, 인근주민들에게 마을배움터의 시작과 활동을 알리는 ▲‘마을배움터 아카이빙’, 마을배움에 관한 지역별 이슈를 모으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마을배움 네트워크 및 공유지’, 십대와 비진학청년의 성장과 변화를 위한 ▲‘십대와 비진학 청년 마을배움’, 효율적·민주적 공간의 운영체계를 만들기 위한 ▲‘공공성의 재해석과 수평적 민관협치’ 등이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 의원들은 강북구 우이동(삼양로173길 31-6)에 위치한 ‘동북권역 마을배움터’가 2019년 6월 완공돼 10월 공식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오는 21일 오후 1시∼4시 예정인 개관식을 통해 마을배움터에 대해 시민들에게 정식으로 소개할 예정임을 확인했다.

 

 

또 마을배움터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마을배움터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많은 시민들이 이 사업에 대해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에 적극적인 홍보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