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 강북구 아동·청소년의회 본회의 개회 격려
상태바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 강북구 아동·청소년의회 본회의 개회 격려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9.1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전국매일/서울> 백인숙 기자= 서울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은 9일 오후 3시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2019 강북구 아동·청소년의회 본회의에 참석해 아동·청소년 의원들에게 격려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본회의를 진행한 제2대 강북구 아동·청소년의회(의장 번동중 3학년 한혜선)는 지난 4월 아동과 청소년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자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강북구청 청소년과 주관으로 구성됐다.

 

관내 초등학생 11명, 중학생 35명, 고등학생 13명 등 총59명으로 이뤄진 강북구 아동·청소년의회는 지방의회 운영과 민주시민교육, 청소년자치활동 프로그램, 강북구아동정책 제안 및 모니터링 등 다양한 참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 주최측에서는 “이번 본회의는 강북구 아동·청소년의회 본회의 의결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하는 활동을 통해 아동·청소년을 정책수립의 주체로 인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본회의는 의장 인사말, 아동·청소년의회 활동 동영상 상영 및 축사, 상임위원회별 안건상정 의결, 카드섹션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이백균 의장은 축하 인사말에서 “제2대 강북구 아동·청소년의회가 4월 출범한 이후 초등위원회, 참여위원회, 인권위원회, 교육위원회까지 총4개 상임위원회 중심으로 많은 참여활동과 오늘 본회의 준비로 고생이 많았다”며 “나날이 아동·청소년의 사회 참여가 활발해지고 있는 사회적 흐름 속에서 강북구 아동·청소년의회의 활동이 강북구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