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한국의 툰베리를 찾아라”
상태바
순천시 “한국의 툰베리를 찾아라”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09.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각국 기후변화 대응·행동 촉구
‘툰베리’ 공모 내달 23~25일 실시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전남 순천시는 내달 23~25일까지 세계 18개 습지도시 지자체장 회의에서 대한민국 어린이들을 대표해 세계 각국의 기후변화 대응과 행동을 촉구할 ‘한국의 툰베리를 찾아라' 공모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그레타 툰베리'는 16살 스웨덴 소녀환경 운동가로 지난해 지구 온난화 문제를 막기 위해 등교를 거부하고 ‘기후를 위한 파업'을 스웨덴의회 앞에서 벌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지구온난화에 대한 UJN정상회담 참석을 위해 비행기를 이용하지 않고 4800Km 여정을 태양광 소형 요트를 이용해 대서양 횡단했으며 올해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 받았다.

 이번 순천시에서 공모하는 ‘한국의 툰베리를 찾아라'에서는 ‘괜찮아 지구야' 캠페인 운동본부와 함께 경연을 통해 전국의 5세에서 13세까지 환경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어린이를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10~29일까지로 1차로 10명을 선발, 2차 최종 경연을 통해 최종 1명을 선발하게 된다.

 1차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순천시장이 수여하는 우수상과 상금 30만원, 최종 1명의 어린이에게는 최우수상과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최종 선발된 어린이 환경리더는 세계 18개 습지도시 지자체장 회의에서 세계인들에게 기후변화 대응과 행동을 촉구하는 연설의 기회가 마련된다.

 참여 희망자는 기후변화, 지구, 환경보전 실천 등을 주제로 1분 내외의 연설 동영상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게시한 뒤 해당 URL을 네이버폼 (http://bit.ly/2PnATKr)에 업로드하거나 이메일(myearthday@naver.com)로 전송해 참여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