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2019 ESD 시민강좌 夜;톡X이담 ‘어서와! 나의 도시!’ 개최
상태바
원주 2019 ESD 시민강좌 夜;톡X이담 ‘어서와! 나의 도시!’ 개최
  • 원주/ 안종률기자
  • 승인 2019.09.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원주/ 안종률기자>

강원도 원주시와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원주시 창의문화도시지원센터는 내달 8일부터 17일까지 (구)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에서 올 하반기 ESD 시민강좌 ‘어서와! 나의도시!’를 개최한다.

 

8일과 10일은 저녁 7시, 15일과 17일은 오전 11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도시재생, 문화예술, 자녀교육 등 다양한 계층이 관심을 갖고 있는 트렌디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소통하는 강연 및 대담회 형식으로 운영된다.

 

1회차 8일에는 지역스토리텔링연구소 김태훈 소장이 ‘나의 도시에서 의미 있게 살아가는 방법,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시민을 위한 도시 스토리텔링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2회차 10일에는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윤전우 사무국장이 ‘모두를 위한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모두 함께 누리고 즐길 수 있는 지역 재생에 대한 이야기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게 된다.
 
3회차 15일에는 류영선 그림책 평론가가 ‘자녀의 예술교육과 그림책’을 주제로 문화예술과 자녀교육을 접목시킨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4회차 17일에는 김난령 스토리텔링 연구가가 ‘그림책 거장 3인의 시각적 표현 기법’이라는 주제로 지역문화 콘텐츠로서의 그림책에 대한 강의를 준비해 놓고 있다.
 
특히, 이번 시민강좌는 시민들이 접근하기 쉬운 주제와 공감대를 엮어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에 대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내 삶을 풍요롭게 하는 지역 자원의 소중함과 활용 방안에 중점을 두고 있다.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새로운 문화 트렌드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도시재생 과정을 즐기는 마인드 함양으로 지속가능한 원주를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http://www.wonju21.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원주/안종률 기자<iyah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