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귀포칠십리축제’ 내주 열린다
상태바
‘서귀포칠십리축제’ 내주 열린다
  • 제주/ 곽병오기자
  • 승인 2019.09.20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5개 마을이 함께하는 와랑와랑 서귀포!’ 부제…자구리공원 일원서

서귀포 대표축제인 제25회 서귀포칠십리축제가 ‘105개 마을이 함께하는 와랑와랑 서귀포!’를 부제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서귀포 자구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칠십리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는 서귀포시 105개 마을이 참가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각종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첫날 진행되는 축제의 상징 ‘칠십리 퍼레이드’에는 참가자들이 각자 105개 마을의 상징물을 들고 행진하는 형태로 진행돼 흥미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이를 위해 ‘퍼레이드 킬러 콘텐츠 발굴사업’을 진행해왔다.

여기에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다양한 연령층의 참가자 100여명과 군악대, 기마대 등이 함께 퍼레이드에 나서 다채로운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 개막식은 그간 중시되던 의전을 과감히 생략하고 관람객 중심으로 진행된다.

축제는 전야제 행사로 방문객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남극노인성제를 시작으로 축제 개막식에서는 서귀포시 자매도시 및 도민, 관광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식전공연,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축제 둘째 날과 셋째 날엔 서귀포 9개 읍면동이 참여하는 마을 마당놀이를 비롯해 야간 문화공연, 제주어 말하기 대회, 칠십리 가요제 등의 무대 프로그램과 서귀포 105개 마을의 이야기 등을 담아낸 주제관 및 마을 홍보관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축제 첫째 날 퍼레이드를 위해 오후 4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서문로터리에서 천지동주민센터 교차로까지 도로가 전면통제된다.

 

[전국매일신문] 제주/ 곽병오기자
byong5_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