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성시 “창업 활성화를 위해 관내 대학이 함께 힘을 합쳐”
상태바
안성시 “창업 활성화를 위해 관내 대학이 함께 힘을 합쳐”
  • 안성/ 유완수기자
  • 승인 2019.09.2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안성/ 유완수기자>

국립한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최근 한경대학교 안성 지역 창업 활성화와 관내 대학생 창업 준비를 돕기 위한‘창업 원데이 캠프’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진행하는 창업관련 캠프로 한경대학교가 주관하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중앙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안성) 등 안성 소재 4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창업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창업 분위기를 확산할 수 있는 창업특강, 창업퀴즈 골든벨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한경대학교 전기전자제어학과 하헌승(4학년) 학생은 “창업에 대한 개념과 지식을 쌓을 수 있어 창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CAD학과 안승현(2학년) 학생은 “안성시 관내 대학생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창업이라는 공통 분모를 통해 만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경대학교는 향후 안성시 관내 대학이 함께 창업 및 취업에 관해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취·창업 협의체를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창현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학생창업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라며, 안성시 관내 대학 협의체 구성으로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성/유완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