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청호오백리길 걷기축제 참가자 사전접수
상태바
대청호오백리길 걷기축제 참가자 사전접수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9.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대전마케팅공사가 오는 10월 26일 개최 예정인 2019 대청호오백리길 걷기축제의 사전 참가자 접수를 25일부터 시작한다.


걷기축제는 대청공원 메인행사장에서 출발하여 미호교, 삼정정수장, 로하스오토캠핑장을 돌아오는 10㎞ 걷기행사와 함께 할로윈&호박 축제가 같이 열려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행사로는 호박요리경연대회, 호박먹거리 체험행사, 이현동 두메마을에서 기른 호박전시회 등이 열리며 야간 행사로 할로윈 EDM 나이트 파티, 롤 레이즈 좀비댄스, 좀비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와 경품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10㎞ 걷기축제에 참가를 원하시는 단체나 개인은 한국걷기운동 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사전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25일까지다. 신청 자격은 걷기를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500명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대회의 주요 코스인 대청호오백리길 21구간(대청로하스길)은 데크로드를 따라 피어난 왕버드나무 군락지로 유명한 지역으로, 특히 2016년 한국관광공사의 장애인들이 걷기 좋은 길에도 선정되어 모두가 함께 즐겁게 걸을 수 있는 아름다운 길이다.


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대중교통 이용자를 위하여 걷기축제 당일 8시 30분부터 셔틀 버스를 운행 할 예정이다.
운행코스로는 신탄진역에서 행사장, 행사장에서 두메마을, 행사장에서 신탄진역 등이며 버스요금 1000원으로 당일 모든 코스에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대전/정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