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종합건설본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지역업체 참여 온힘
상태바
인천시종합건설본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지역업체 참여 온힘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9.2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 인천시종합건설본부는 26일 회의실에서 ‘지역건설경제 활성화 및 지역업체 참여확대를 위한 건설관련협회.인천시(종합건설본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유호상 종합건설본부장, 최태안 시 도시재생건설국장, 지역 건설협회장, 전문건설협회장, 기계설비건설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업체 원도급 및 하도급 수주율 확대 방안을 토론하고, 각 건설관련협회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시 지역업체 참여 우수사례를 포함한 다양한 의견 교환 및 ‘지역업체를 위한 분할 및 분리발주·주계약자 공동도급 제도, 지역업체 수주를 위한 시의 적극적인 역할수행’ 등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이와 관련 종합건설본부는 자체검토 후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건설관련협회 또한 지역건설업체 참여 확대를 위한 협회간 지속적인 우수업체 정보 공유 등 협조체제 구축 및 품질·비용 등 경쟁력을 갖추는 자구책 방안 마련 등을 약속했다.

 유호상 본부장은 “지역건설경제 활성화 및 지역업체 참여확대를 위해 공공부문 공사에 하도급을 포함해 지역전문건설업체가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며 “지역 자재·장비 사용은 물론, 지역인력을 적극 채용될 수 있도록 회원사를 독려해 달라고 지역 건설관련협회에 요청하고, 부실시공 방지를 위한 철저한 공정관리는 물론, 공사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