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시민대상 애향·지역선양 부문’ 이우영씨 선정
상태바
서산시 ‘시민대상 애향·지역선양 부문’ 이우영씨 선정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0.0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 충남 서산시는 제25회 서산시 시민대상 수상자로 애향 및 지역선양 부문에 이우영(61)씨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상자로 선정된 이우영 재단법인 로이교육재단 이사장은 팔봉면 덕송리 출신으로, 팔봉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인천으로 출향 후 1984년 고향의 이름을 딴 팔봉직업전문학교를 설립해 교육 사업에 발을 디딘 이래, 교육직원 400여명과 10개의 산하 교육기관을 둔 현재의 로이교육재단에 이르기까지 고등직업교육과 외국어교육 분야에서 국내에서 손꼽히는 규모로 사업을 성장시켰다.

 이 이사장은 아동 후원 국제 봉사단체인 국제키와니스 활동의 일환으로 '95년부터 '04년까지 팔봉면 지역주민 대상 무료 한방의료봉사 활동을 펼친 바 있으며, 모교인 팔봉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수시·정기적으로 장학금을 후원하고 팔봉초 학생을 재단 소속의 영어마을로 초청하여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모교발전과 후학 양성에 앞장서 왔고, 팔봉산감자축제에 매년 후원금을 기탁하는 등 고향 발전에도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재인천서산시민회장을 맡아 인천지역 출향인의 화합과 권익신장에 앞장서고 있으며, 한국시민자원봉사회 청소년봉사단을 발족하여 인천 내 학교 등에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