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조윤섭 의원, 영락기도원 입구 차단구간 복구 위해 현장방문 실시
상태바
강북구 조윤섭 의원, 영락기도원 입구 차단구간 복구 위해 현장방문 실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0.0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북구의회 차단구간 복구 위해 추경예산 통과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이백균) 조윤섭 의원은 4일 강북구청으로부터 인수동 영락기도원 입구(수유동 516번지 일대) 차단구간 복구계획을 보고받고 이성희 전 서울시의원과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수유동 516번지 일대 소유주는 지난 7월 14일 사유지경계를 따라 가설휀스를 설치해 도로일부를 차단했다. 이 지역은 영락기도원과 조병옥 박사 묘지로 가는 입구로 주민들과 등산객들의 왕래가 많은 곳이다. 마을버스 대기 공간으로 사용하던 곳도 포함된다

 

의회는 지난달 6일 인수동 차단구간 복구예산 6억원 중 구비 3억 5000만원에 대한(토지보상비 2억 5000만원, 공사비 등 부대비 1억원) 추경예산을 통과시켰다.

 

이에 강북구는 2020년 2월까지 토지소유주와 토지보상을 협의하게 된다. 협의보상이 이뤄지면 오는 2020년 3월부터 복구공사가 시작된다. 협의 실패시 지방토지수용위원회 협의, 법원 공탁 후 수용절차를 거쳐 2020년 10월 공사가 시행될 계획이다.

 

조윤섭(수유1동·우이동·인수동) 의원은 “좁아진 도로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계시다”며 “예산이 확보된 만큼 조속히 협의가 완료돼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구청과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 의원은 지난 7월 21일 정양석 국회의원(강북갑), 이성희 전 서울시의원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주민불편사항을 점검하고 대책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