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창원서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 23~25일에
상태바
창원서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 23~25일에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9.10.0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과 창원의 스타트업(기술 창업기업) 생태계를 우리나라 전체에 알리는 ‘2019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그동안 지역 창업지원기관에서 개별 주최하던 행사에서 벗어나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간 힘을 모아 최초로 공동 개최를 한다는데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다.

‘WALK, RUN, FLY!(성공을 위해 걷고, 뛰고, 날아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스타트업 테크쇼에서는 첫째 날 기술과 교류의 Day, 둘째 날 투자 Day, 셋째 날 문화 콘텐츠 Day 라는 주제로 강연 및 포럼, 네트워킹, 교육 및 상담, IR 피칭, 문화공연, 투자로드쇼, 메이커페스티벌 등 총 34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동시다발적으로 개최된다.

또한, 전국 스타트업 및 경남창원 지역 스타트업 110여 개 사가 자사의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전시·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기관 주도의 행사를 최소화하고 민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행사를 기획하는 등 민간의 자율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운영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기존 박람회 형식의 행사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투자 유치와 비즈니스 매칭, 해외투자사와 국내 벤처캐피탈 관계자가 참여하는 투자 오디션 등 스타트업이 국내외 벤처 투자자에게 알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네트워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