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한울타리 어울림 대축제 성료
상태바
태안군, 한울타리 어울림 대축제 성료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0.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충남 태안군이 다문화가족의 소통과 화합, 지역 주민간의 교류와 통합을 위해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군은 지난 9일 태안군청소년수련관 앞 운동장에서 가세로 군수 및 군 관계자, 다문화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한울타리 어울림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가족 多 행복해 U’라는 부제로 다양한 가족의 형태를 이해하고 함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통해, 지역주민 간 공동체의식을 강화하고 지역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가족자녀 댄스공연과 결혼이주여성의 다국의상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태안의 상징을 글귀로 담은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와 화합노래자랑 등이 펼쳐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날 행사장 주변에는 ▲다국놀이 및 다국의상체험 ▲베트남 전통놀이감 만들기(쭈온쭈온) ▲모두 家 평등 OX퀴즈 ▲아나바다 장터 ▲인생사진관(포토존) 등과 함께 베트남, 필리핀, 태국, 중국 일본의 다국음식 체험부스가 함께 설치돼 풍부한 즐길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도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한울타리 어울림 대축제를 통해 다문화 가족이 서로 격려하고 우애를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다문화가정이 우리 지역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소중한 분들이라는 것을 함께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