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북경세계원예박람회 ‘한국정원’ 조성 빛났다
상태바
순천시, 북경세계원예박람회 ‘한국정원’ 조성 빛났다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10.1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00㎡ 규모 ‘한국정원’ 금상 수상…아름답고 독특한 정원문화 선봬
홍보관 운영·전통놀이 체험·한국음식 시식 행사 등 관람객 ‘호응’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전남 순천시는 ‘한국정원, 세계의 평화와 교류를 희망하다'를 주제로 대한민국을 대표해 북경세계원예박람회장에 2100㎡ 규모로 조성한 한국정원이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년 지난 4월29일부터 10월7일에 걸쳐 장장 162일 동안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녹색생활, 아름다운 정원'을 주제로 국제관, 원예산업발전구역, 원예전시관, 자연생태 전시구, 생활체험관, 특색 원예지구 등으로 조성, 세계 110여 개 국가 및 기구가 참가해 저마다의 아름답고 독특한 정원문화를 선보였다.

 금상을 수상한 한국정원은 정원 중앙에 전통정원의 상징물로 대표되는 누각을 표현하고자 옛 순천부읍성에 있던 연자루를 축소, 아름답게 축조하고, 조경은 순천만의 아름다운 S자 수로와 연못으로 표현했다.

 식재한 식물은 한국의 사계절 특성을 살린 다양한 꽃들로 구성해 자연과 하나 되는 공간이 되도록 조성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볼 수 있다.

 순천시는 개막부터 홍보관을 운영,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한국관광 홍보영상 상영 및 사진 전시, 전통부채청사초롱 만들기, 한복 및 전통놀이체험을 진행, 한국문화체험 주간에는 인절미 떡 만들기, 김치와 보쌈 시식행사 등 한국음식 만들기 체험과 시식 행사를 마련해 관람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 지난 5월25일 국가의 날 행사에서는 북경교민을 초청, 국립남도국악단의 사물놀이와 부채춤 공연, 비보이 탈춤, 드로잉쇼를 비롯, 스누퍼, 네온펀치등 K-POP 축하공연으로 한국정원과 문화를 알렸다.

 한편, 순천시에서는 지금까지 2011 중국 서안 화훼박람회장에‘순천정', 터키 EXPO 2106 안탈리아에는‘한국정원'을 조성하는 등 한국의 정원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