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해경, 가을 수상레저 안전관리 강화
상태바
여수해경, 가을 수상레저 안전관리 강화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19.10.2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전남여수해양경찰서는 "10월 25일까지 40일간 관내 수상레저사업장 및 수상레저 주요 활동지를 대상으로 가을 행락철 레저선박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에 나선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가을 바다낚시 등으로 인한 수상레저활동이 증가하는 시기를 감안하여 지속적인 안전관리가 필요함에 따라 관내 수상레저 사업장 7개소와 등록된 모터보트 등 총 1,085척의 레저선박을 대상으로 실태점검에 나선다.
 
 또한, 이번 달 26일까지 단속예고제 등 사전 계도·홍보 기간을 거쳐 27일부터 11월 15일까지 20일간 음주운항, 구명조끼 미착용, 무면허운전, 정원초과 등 수상레저 안전과 직결된 중대 위반사범에 대한 엄중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여수해경은 사전 홍보 기간에는 원거리 수상레저활동자에 대한 안전관리 유의사항 등 문자정보를 수시로 제공하고, 연료 및 배터리 상태확인 등 출항 전 장비점검 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하여 기관고장과 연료고갈 같은 단순사고를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해경 관계자는 "수상레저활동자들의 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 및 현장 중심의 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국민이 안심하고 수상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