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의회, ‘축제 선진화를 위한 특별위원회’ 현장방문
상태바
노원구의회, ‘축제 선진화를 위한 특별위원회’ 현장방문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0.21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안 우수축제 ‘가을꽃 축제’ 벤치마킹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서울 노원구의회(의장 이경철) ‘노원구 축제 선진화를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손영준)가 18일 제4차 회의를 갖고 태안의 ‘가을꽃 축제’를 찾아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앞서 노원구의회는 ‘도봉과학축제’를 방문해 다양한 과학체험프로그램을 살펴보고 노원구 미래과학축제에 반영할 수 있는 장점 및 특색을 살펴보았다.

 

 

이번에 방문한 ‘태안 가을꽃 축제’는 ‘가을드림(Dream)’이라는 테마로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 핑크뮬리, 해바라기 등 다양한 가을꽃과 바다와 빛축제가 함께해 바닷바람에 출렁이는 꽃물결이 입소문을 타고 해마다 많은 이들을 불러들이고 있다. 가을꽃 축제는 2012년 시작돼 매년 4만명 이상 방문하는 대표적인 태안의 가을축제이다.

 

 

이날 축제특위위원들은 행사장 내 운영되는 전동차를 타고 곳곳을 둘러보며 운영 관계자에게 축제 전반적인 사항에 관한 설명을 듣고 궁금한 사항을 질의 문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화훼전시관 및 판매장, 열대식물전시관 등 행사장을 둘러보며 노원구축제에 접목할 사항들을 꼼꼼히 살펴보았다.

 

손영준 위원장은 “태안의 우수축제를 견학하면서 노원구 축제경쟁력 향상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축제 벤치마킹 활동을 통해 지역축제 활성화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