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5 18:08 (화)
고흥군, 지역 일자리창출·고용 안정 기여 中企 발굴
상태바
고흥군, 지역 일자리창출·고용 안정 기여 中企 발굴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19.10.2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고용우수 인증기업’ 모집…고용환경개선자금 2000만원 지원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역 일자리창출과 고용 안정에 이바지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내달 1일까지 ‘고흥군 고용우수 인증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고흥군 고용우수기업 인증사업’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에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민간부문의 고용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군 자체사업으로 시행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인증서 수여 및 인증현판 교부와 함께 기업별로 고용환경개선자금 20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군은 지난해 관내 고용우수기업 1개소를 선정, 올해부터는 2개 기업으로 확대 시행해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고흥군에 소재하고,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단 타시도에서 이전한 기업은 1년으로 축소 적용) 가운데 최근 1년간의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증가 인원이 5명 이상(소기업 2명)인 업체로 대상업종은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지식기반 서비스업 등이 해당된다.

 선정기준은 근로자 증가율, 청년 채용 증가율, 추가 고용 계획, 고용유지율, 정규직 비율, 사회공헌활동 실적 등이 종합적으로 심사되며,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 이후 사업심의회를 거쳐 내달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고흥군 김동현 이구정책과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우수한 중소기업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고용우수기업을 적극 발굴, 지원해 지역사회 전반에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고흥군청 인구정책과(061-830-5449)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