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문화재단, 2019 예술인 역량강화 교육 '오예스' 진행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2019 예술인 역량강화 교육 '오예스' 진행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19.10.2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경기도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오늘날 예술인들에게 꼭 필요한 스킬”의 약자인‘오예스’라는 사업명으로 예술인들의 예술창작활동 지원과 사회적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예술인 교육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9일부터 12월 13일까지 ‘로컬 씬(Local Scene) 들여다보기’라는 주제로 운영할 예정인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여러 지역에서 고유의 지역성과 결합된 콘텐츠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 정체성을 강화하는 창의적인 움직임을 로컬 크리에이티브(Local Creative)라고 명명한다.
 
이를 이끌어가는 메이커스와 지역 콘텐츠 크리에이터, 지역사회 연결자, 지역 활동가, 지역 아티스트 및 장인을 로컬 크리에이터(Local Creator)로 포괄하며 지역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들은 문화예술을 매개로 새로운 삶의 유형을 제시하고 골목형 문화산업을 형성하는 등, 지역과 문화를 잇는 연결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과정은 총 8회로, 오는 29일 오후 7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강의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에 수원전통문화관 전통식생활체험관 전시체험교육실에서, 스터디 투어는 충청권과 전라권의 로컬 크리에이티브 관련 공간에서 진행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와 예비문화예술 인력들이 로컬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활발한 상호교류를 통해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의 확장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