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항 새 국제여객터미널 개장 내년으로 연기
상태바
인천항 새 국제여객터미널 개장 내년으로 연기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10.2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과 중국 10개 도시를 연결하는 정기 카페리선이 운항하는 새 국제여객터미널 개장이 내년 6월로 미뤄졌다.

 인천항만공사는 24일 신 국제여객터미널 개장 시기를 애초 목표로 한 올해 12월에서 내년 6월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개장 연기의 주된 원인으로 부두 운영 준비 기간 부족과 폭설·강추위 등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충분한 시운전을 통한 여객 안전 확보 등을 꼽았다.

 인천항 신 국제여객터미널은 부두 운영사 계약이 계획보다 늦어지면서 현재 진행 중인 부두 운영건물이 내년 3월에나 준공될 예정이다.

 이에 공사는 11∼12월 신 국제여객터미널 상업시설 입주업체를 모집해 내년 3월까지 인테리어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이어 세관·출입국·검역 등 관계기관의 시범운영과 종합 시운전 기간을 거쳐 내년 6월 기존의 인천항 제1·2국제여객터미널을 새 터미널로 이전할 방침이다.

 인천항 신 국제여객터미널은 인천항만공사가 1547억 원을 투자해 경제자유구역인 송도국제도시 9공구에 2016년 12월 착공, 올해 6월 준공됐다.

 한편 터미널 앞 부두에는 3만t급 카페리선 6척과 5만t급 카페리선 1척이 동시에 정박할 수 있도록 총 7선석(배 1척을 댈 수 있는 부두 단위)을 갖췄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