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다문화가족에게 행복한 웃음을”
9년째 이어온 한화케미칼 여수공장의 헌신
상태바
“다문화가족에게 행복한 웃음을”
9년째 이어온 한화케미칼 여수공장의 헌신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19.10.2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한화케미칼 여수공장(김형순 총괄임원)이 지원하는 제4회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음 체육대회가 26일 한화케미칼 여수공장 사택운동장에서 400여 명의 다문화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상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전남 여수지역 다문화가정에 여가문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나문화가족 화합의 장으로 펼쳐졌으며 국가별 문화교류, 전통 문화체험의 공간이 마련돼 각국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명랑운동회, 가족 장기자랑, 가족문화 체험부스 등 다문화가족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가족 문화체험, 화합을 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졌다.

   한화케미칼 여수공장 임·직원들은 자발적인 자원봉사와 함께 행사비 전액을 지원하는 등 다문화가족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선물했다.

   한화 그룹에서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한화예술더하기 K-POP 공연팀도 이번 행사를 위해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특히 사택에 거주하고 있는 임직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형순 한화케미칼 여수공장 총괄임원은 "다문화가족도 우리 지역에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우리 이웃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는 자리였다"며 "다문화가족들의 행복한 웃음을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화케마칼 여수공장은 2010년부터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가족들에 대한 다양한 자원봉사와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이들의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