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꿈 펼칠 수 있는 공간 ‘이루다 창업공작소’ 운영
상태바
관악구, 꿈 펼칠 수 있는 공간 ‘이루다 창업공작소’ 운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1.0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차산업혁명 위한 창업준비공간, 교육프로그램 운영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11월 매주 토요일 4회 메이커스종합교육 실시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사회적경제기업 공유공간으로 조성된 난향동 코워킹스페이스에 ‘이루다 창업공작

 

소’를 운영한다.

 

 

지난해 8월 개소식을 시작으로 시범운영된 ‘이루다 창업공작소’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관악구민들의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고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이다.

 

 

창업을 원하는 주민들에게 작업공간을 예약제로 상시개방하고, 공작소에 마련된 장비를 대여해 작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메이킹룸(제작실), 스터디룸(교육실), 아이디어룸(회의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소형 CNC라우터 및 소프트웨어, 노트북, IOT제작 강의용 교구 등도 대여할 수 있다.

 

 

또 청소년·청년 및 관악구민을 대상으로 3D프린트에서부터 마이크로비트 교육, 컨텐츠크리에이터 교육, 메이커스 교육 등 4차산업을 준비하고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11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5시까지 3차원설계, 제품기획, SNS를 이용한 홍보 및 마케팅을 아우른 메이커스 종합교육을 실시한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교육신청은 이루다창업공작소 홈페이지(http://eluda.kr) 또는 구 민관협치과(☎02-879-5754)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