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 ‘2020 도시재생 비전’ 선포
상태바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 ‘2020 도시재생 비전’ 선포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11.10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강원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가 7일 지역주민과 함께 살기 좋은 마을 다시 찾고 싶은 마을을 가꾸기 위해 지속가능한 ‘2020 도시재생 비전’을 선포했다.

 이날 센터는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2020 도시재생 비전’을 선포하고 지역주민과 정선군, 강원랜드,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 (재)3.3기념사업회, 고한·사북·남면·신동 지역살리기 공동추진위원회 등 지역 모두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또한 해봄 한마당은 ‘나는 마을을 만들고,마을은 나를 만든다’를 주제로 전국의 도시재생 전문가들과 지역 주민 등이 참여했다

 비전 주요 내용은 ▲남녀노소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마을! 매력있는 마을 환경개선(상가디자인, 안전한 마을만들기 사업, 사북신교경관개선사업, 한평의 예술사업) ▲나눔과 배려를 통해 화합하는 마을! 주민친화공간 확보!(공간재생프로잭트, 지역사회보호를 위한 도시재생포럼) ▲모두가 참여하는 마을살리기! 주민주도의 지속가능한 마을!(도시재생대학 해봄학교, 해봄주민공모사업, 도시재생 한마당, 주민주도 마을계획) 등이다.

 아울러 주민들과 센터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사북청소년장학센터와 650거리 일원에서 ‘2019년 정선군 도시재생 해봄 한마당’을 통해 도시재생의 결과물들을 공유하는 행사가 이어진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