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문화재단, 지역예술단체 창작지원사업 ‘2020 금천 온 스테이지’ 모집
상태바
금천문화재단, 지역예술단체 창작지원사업 ‘2020 금천 온 스테이지’ 모집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1.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나래아트홀 공연장뿐만 아니라 전시장까지 무료대관지원 시설 확대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서남권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간 문화예술단체 또는 개인 누구나 신청 가능

- 선정단체(개인)에게 공연장 및 전시장 시설 무료대관, 홍보물 제작 지원

- 11월 25일(월)~12월 6일(금) 금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 방문, 우편, 이메일 신청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이 지역예술단체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금나래아트홀 무료대관사업 ‘2020년 금천 온 스테이지’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금천 온 스테이지’는 금천구문화예술 단체에게 대관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안정적 여건을 만들어주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지원시설은 금나래아트홀 ‘공연장(550석)’과 각종전시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전시장(259.09㎡)’이다. 보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작품으로 관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공연뿐만 아니라 전시작품까지 대관지원을 확대했다.

 

공모대상은 서남권(구로, 관악, 금천, 양천, 영등포, 동작)을 근거지로 활동하는 민간문화예술단체, 개인, 프로젝트성 그룹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모에 선정되면 2020년 1월~11월까지 금나래아트홀공연장과 전시장기본시설 무료사용과 홍보지원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개인)는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gcfac.or.kr/)에서 사업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11월 25일~12월 6일까지 금천문화재단(☏02-2627-2980) 문화사업팀(시흥대로73길 70, 금나래아트홀 지하1층)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ram3818@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행정적합성과 외부심사위원의 심의를 거쳐 공연장은 최대 7팀, 전시장 최대 2팀을 최종 선정해 12월 18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신청단체의 사업수행능력 ▲계획의 충실성 ▲신청작품의 작품성 ▲지역문화예술발전에 대한 기여도와 파급효과 등이다.

 

 

 

한편 올해 금천온스테이지 사업에는 10개 문화예술단체가 선정돼 가족·어린이 뮤지컬, 클래식, 전통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 10편을 선보였고 약3000명의 누적관객 수를 기록했다.

 

금천문화재단 이용진 대표이사는 “우수 민간 예술단체와 신진예술가들의 뛰어난 작품활동이 기대된다”며 “금천을 비롯한 서남권을 기반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예술활동을 통해 다소 소외돼 있는 서남권역 문화예술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