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득구 전 경기도 연정부지사, 출판기념회에서 총선 출마 의지 다져
상태바
강득구 전 경기도 연정부지사, 출판기념회에서 총선 출마 의지 다져
  • 한영민기자
  • 승인 2019.11.2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강득구 전 경기도 연정부지사가 내년 총선 출마 의지를 다졌다.

강 전 부지사는 지난 23일, 안양아트센터에서 열린 <강득구와 시민이 함께 만든 새로운 안양이야기, 득구있다> 출판기념회에서 “대한민국 개혁의 중심 안양에서 변화의 바람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권칠승·임종성 국회의원, 김민석 민주당 포용국가비전위원회 위원장, 이재준 고양시장, 서철모 화성시장, 최종환 파주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 한대희 군포시장 등 정치적 동지들이 대거 참석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안대종 민주평통 안양시협의회장 등 지역 인사 2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의 동서 내외가 개인적 인연으로 일반석에 앉아 끝까지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강 전 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유튜브 강득구TV를 개설해 시민과 인터뷰를 하면서 한 사람, 한 사람의 말씀이 개인의 역사이면서도 안양의 역사였고, 지역의 현안이자 우리 모두의 고민이었다.”며 “인터뷰를 통해 느낀 변화에 대한 요구와 열망을 담아 개혁을 실천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책을 펴낸 사연을 소개했다.

한편, 이번에 펴낸 <강득구와 시민이 함께 만든 새로운 안양이야기, 득구있다>는 강 전 부지사가 지난 1년 동안 시민을 만나 인터뷰한 것을 유튜브 강득구TV에 올리고 , 이러한 내용과 개인적 소회를 담아 책으로 엮은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득구있다> 책의 주인공인 인터뷰이 42명의 무대가 마련돼 함께 만든 의미를 더했고, 신동진 경기도농아인협회 회장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 인사들이 직무 관련 인연을 소개하는 토크콘서트도 진행되었다.  

 

한영민 기자 h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