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교육청, 목포지역 일반고 수학교사 출제역량강화 연찬회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목포지역 일반고 수학교사 출제역량강화 연찬회 실시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19.11.2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전남도교육청이 민선3기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의 핵심 과제인 교실·수업 혁신을 조기에 안착키기 위해 교사들의 학생평가 역량을 끌어올리는 데 총력을 경주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최근 목포신안비치호텔에서는 목포지역 일반고 수학교사 72명을 대상으로 평가문항 출제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지난 8월 목포지역 일반고 교감들과 학생평가 공정성 및 과정중심 평가 협의에 이어 진행됐다.

이날 연찬회는 교육부에서 학생평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박수경 연구관의 ‘학생평가 정책방향의 이해’에 대한 합동강의 후 참석 교사들의 토론과 실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교사들은 박 연구관의 강의를 들은 뒤 세 개의 반으로 나뉘어 평가문항 제작의 기본원리 및 교육과정(수업)과 평가의 연계, 평가문항 제작 실습을 진행했으며, 자신들이 직접 출제한 문항에 대해 구체적인 컨설팅을 받기도 했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지 못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우리 아이들을 위해 수업과 평가 역량 강화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학생평가 내실화 및 교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교원연수 및 정기고사 시스템 관리, 성적관리지침 개정 등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실행해 나갈 방침이다.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