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과원, 인력양성 우수협약기업 5개사에 시상
상태바
경과원, 인력양성 우수협약기업 5개사에 시상
  • 한영민기자
  • 승인 2019.11.2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2019년 지역·맞춤형인력양성사업 우수 협약기업 시상식 및 간담회’ 개최
사무공간, 각종 창업교육프로그램 지원으로 준비된 창업 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28일 오전 10시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2019년 지역 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우수 협약기업 시상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경과원과 함께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 및 채용예정자 교육에 공헌한 우수 협약기업과 교육 강사를 초청해 감사의 뜻을 전하는 등 화합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4차산업혁명 신기술관련 신규과정개발에 힘써준 우수강사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경과원은 교육 및 세미나 등의 참여 실적 등을 평가해 ㈜에스텍파마, ㈜에프에스티, ㈜롤팩, 파크시스템스 주식회사, ㈜제이솔루션 등 5개사를 올해 우수 협약기관으로 성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4차산업혁명 신규과정 개발에 기여한 ㈜에스텍파마 황성봉, 이엠포커스 유재성대표, 누아 서덕진대표를 우수강사로 선장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기준 경과원 원장은 “도내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고용시장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협약기관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발굴 및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은 지역과 산업의 훈련수요를 반영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중소기업 재직자 및 미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과원은 지난 2015년부터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910여개 기업과 협약을 맺고 총 24개 과정 교육운영을 통해 82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내년에도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6년 연속 사업을 수행하게 됐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