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제2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장려상
상태바
동대문구, 제2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장려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12.1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공모 ‘주민이 알기쉬운 결산보고서’ 장관상 수상 이어 회계·결산분야 수상 연이어
▲동대문구가 13일 ‘제2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동대문구가 13일 ‘제2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3일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제2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제신문과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최·주관하고 행정안전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등이 후원하는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운영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재무보고의 유용성과 품질 제고를 위해 2018년도에 처음으로 제정되어 올해로 2회를 맞이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는 지난 7월부터 전자 및 우편을 통해 회계정보 및 주민에 관한 정보 공시 등에 대해 평가자료를 제출했고, 진념 전 경제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을 위원장으로 한 심사위원회는 총 16개의 모범 지자체를 선정했다.  

동대문구는 그동안 회계투명성과 건전한 회계정보시스템 정착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해왔다. 특히 회계를 담당하는 직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관 제도를 도입‧운영하고, 구민에게 재정운영에 대한 신뢰를 얻기 위해  재정정보 공시를 투명하게 운영한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난 11월 ‘주민이 알기쉬운 결산보고서’ 공모에서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된데 이어 또 다시 이번 상을 수상하여 영광스럽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재정을 더욱 투명하고 건전하게 운용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