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생활SOC 공모전’ 국무조정실장상 수상
상태바
금천구, ‘생활SOC 공모전’ 국무조정실장상 수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2.1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안센터 등 재건축 시 생활SOC 복합화’를 주제로 아이디어 부문 공모
치안센터 등 공공기관을 활용한 효율적 생활SOC 확보방안 담아
17일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우수상 수상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이 주관한 '2019년 생활SOC 공모전'에서 ‘국무조정실장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눈높이에서 생활SOC정책을 보완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아이디어 부문 ▲우수사례 부문 ▲홍보영상 부문으로 나눠 지난 9월 2일~10월 31일까지 진행됐다.

구는 아이디어 부문에서 사실상 유휴시설인 노후한 치안센터를 리모델링해 부족한 생활SOC를 확보하는 ‘치안센터 등 재건축 시 생활SOC 복합화’ 공모안을 제출, 17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가 제출한 공모안은 전국에 고루 분포돼 있는 지구대, 파출소, 치안센터 등 공공시설을 필요시설과 복합화해 사업부지확보에 따른 시간·비용적 소모 없이 보다 효율적으로 생활SOC를 확보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가 응모한 아이디어 부문은 개인, 기관, 단체로부터 총297건이 접수됐다. 4차례의 서면심사를 통해 18건이 선정, 그중 발표심사를 거쳐 최우수 1개, 우수 2개, 장려 3개 수상작이 확정됐다.

한편 ‘생활SOC’란 사람들이 먹고 자고 자녀를 키우고 노인을 부양하고 일하고 쉬는 등 생애주기 동안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인프라를 말한다.

​구는 지난 10월 관악산둘레길과 안양시 구간을 가르는 시흥3동 중심점에 호암산 숲길공원 조성을 완료하고 다목적체육센터, 숲속작은도서관, 우리동네 소규모 체육관 건립 등 생활SOC 확충사업들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앞으로도 금천구에 부족한 생활SOC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중앙정부, 서울시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구민 누구나 가까이서 풍요로운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서울] 서울/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