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자유한국당 서울 구로‘을’ 강요식 국회의원 예비후보, 예비 등록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체제 돌입
상태바
자유한국당 서울 구로‘을’ 강요식 국회의원 예비후보, 예비 등록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체제 돌입
  • 서정익기자
  • 승인 2019.12.1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구로‘을’ 당원협의회 강요식(58) 위원장이 17일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구로구 선관위에 첫 등록을 했다.

강 예비후보의 첫 행보로 거리공원(구로5동)에 있는 참전유공자 기념비 앞에서 호국영웅에 대한 헌화를 했다. 이 기념비에는 구로구에 최종 주소지를 둔 6.25 참전, 월남전 참전 유공자 4,321명의 이름이 새겨졌다. 이어서 중증 장애인 복지시설인 브니엘의 집(구로2동)을 찾아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것으로 유세활동을 시작했다.

강 위원장은 구로구 지역에서 최근 선거인 19대, 20대 총선 및 2018년 구로구청장에서 연이어서 출마했으나 계속해서 2등을 해왔다. 강요식 예비후보는 전북 정읍에서 태어나 전주해성고, 육군사관학교를 졸업(41기)하고, 국회의원 입법보좌관, 김장수 국방장관 정책보좌관, 단국대 겸임교수, 한국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을 거쳤다.

강요식 후보는 출마동기를 “구로라는 이름으로 차별받지 않고, 서남권 중심지로서 성장잠재력을 되살려 서울다운 명품구로를 건설하고, 구로의 가치를 두배로 높이겠다”며 당선되면 “구로도 새롭게 바꾸고, 정치도 제대로 바꾸겠다”고 덧붙였다.

강 후보는 육사를 졸업한 정치학 박사 출신으로 "어떤 여당 후보가 나와도 이길 자신 있다"고 강조하고 "국회의원직은 자신의 입신을 위해 있는 자리가 아니고, 진정으로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