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도, 공무원 노사문화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
상태바
전남도, 공무원 노사문화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19.12.1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가 2019년 공무원 노사문화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최근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통령상(1위)을 수상했다.

도는 공무원노조를 도정의 한 축으로서 도정 발전과 직원 복리 증진을 위한 동반자 관계로 인식하고, 도정 현안사업 성공 추진과 도민 행복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전남형 노사문화를 정착,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노사는 노사협의회와 인사제도개선위원회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면서 전국 최초로 노사 청렴실천 협약을 맺었다. 또한 노사가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봉급 끝전 모아 사랑나눔 행복상자 만들기 ▲아름다운 기부행사 및 이웃사랑 성금 전달 ▲명절 복지시설 위문 ▲지역아동센터 긴급구호 지원 등을 추진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효·애·화 여행, 전직원 화합행사 HOF & HOPE DAY, 아듀! 당당콘서트, 공감톡톡 소통캠프, 자녀와 함께하는 명문대 탐방 등은 전국의 많은 자치단체로부터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공직사회 밝고 맑게 만들기 캠페인과 즐거운 직장 만들기 운동으로 공직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켰으며, 도지사가 참여하는 ▲간식을 부탁해 ▲점심소통 ▲수다다방 등 소통프로그램으로 수평적 조직문화 확산에도 앞장섰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전남도와 공무원노동조합이 함께 도민 중심의 균형적 시각을 갖고 소통협력을 통해 도정 역점사업을 추진하고, 지역사회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전남만의 특화된 노사 협력사업을 추진한 점이 인정받았다”며 “직원 행복이 도민 행복의 첫걸음이란 생각으로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정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