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주민 섬기는 민원서비스 '호응'
상태바
주민 섬기는 민원서비스 '호응'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4.07.04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산시청 종합민원실이 민원인들을 세심하게 배려하는 서비스로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종합민원실은 노약자와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민원인이 많이 방문하는 시간에 민원안내 도우미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시설인 만큼 혈압기, 심장자동충격기(AED) 등의 비상의료기기를 구비하고, 응급환자 발생시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 직원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이 밖에 민원창구 근무 직원들은 통일된 민원복을 착용하고 민원인들을 맞으며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주1회 야간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박복수 민원위생과장은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민원 응대를 위해 하반기부터 민원 전문 상담관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언제나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