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평군,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양평군,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14.01.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내달 4일까지 물가대책·보건의료반 등 8개 상황반 가동 특별교통종합대책본부 운영 등 공직기강 확립 감찰 활동 강화 경기도 양평군이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추진한다. 

양평군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설 연휴 종합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총괄반, 수송대책반, 물가대책반, 연료대책반, 재해대책반, 청소대책반, 보건의료반, 상하수도반 등 총 8개 상황반 총 70명을 가동해 군민들이 불편 없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설 연휴기간동안 특별교통종합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해 시외버스 예비차량 및 전세버스를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교통정체요인 신속처리하기 위한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연휴기간동안 비상진료체제를 위해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 하게 된다.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확인은 양평군 보건소 홈페이지(www.yphealth.net), 또는 양평군청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번 없이 보건복지부 콜센터 ☎ 129번 또는 양평군 보건소(☎ 031-770-3507)로 연락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군은 청결한 명절분위기 조성을 위해 연휴기간 동안 쓰레기가 적체되지 않도록 쓰레기 정상 수거하는 한편,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하기 위해 내달 5일까지 공직기강 확립 감찰활동을 강화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연휴기간 동안 군민들이 불편사항 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