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북한산 시단봉에서 새해 첫 아침 연다…1월 1일 해맞이 행사
상태바
강북구, 북한산 시단봉에서 새해 첫 아침 연다…1월 1일 해맞이 행사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2.2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일 오전 7시 20분부터 북한산 시단봉에서 개최
안전 위해 방한복, 헤드렌턴, 아이젠 등 겨울 새벽 산행 채비 갖춰야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20년 1월 1일 북한산 시단봉에서 경자년(庚子年) 해맞이 행사를 연다.

주민화합과 새로운 희망을 기원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해맞이는 오전 7시 20분부터 시작되고 기원문 낭독, 일출 카운트다운, 만세삼창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해발 610m인 시단봉은 북한산 대동문과 동장대 중간에 위치한다. 서울의 대표 해맞이 명소로 꼽히는 이곳은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조망이 좋기로 이름난 곳이다. 날씨가 좋을 때면 멀리 굽이치는 한강도 눈에 들어온다.

시단봉은 등반객이 자주 이용하는 대동문길로 가면 약1시간~1시간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북한산둘레길탐방안내센터, 진달래능선, 대동문에 이르는 경로다.

안내센터는 버스정류장에서 3분 거리다. 탐방로를 따라 애국선열묘소가 자리하는데 여기를 지나 산길에 오르면 능선에 접어들게 된다. 능선이 약40분간 이어지다 대동문이 나온다. 시단봉은 대동문에서 약100m 거리다. 이외에도 우이동 봉황각 어귀에서 시작해 (구)고향산천, 소귀천을 경유하는 코스가 있다.

새해 첫날 예상 일출시간은 7시 47분이다. 일출 20분 전까지 시단봉에 집결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구는 방한복, 헤드렌턴, 아이젠 등 겨울철 새벽 산행 채비를 꼼꼼하게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 자치행정과(☎02-901-6097)에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구청장은 “수도 서울의 진산 북한산 시단봉에서 맞이하는 새해 첫날은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한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자리에 구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서울] 서울/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