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교육청, 특성화고 학생 공무원·공기업 등 대거 합격 쾌거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특성화고 학생 공무원·공기업 등 대거 합격 쾌거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12.2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은 29일 특성화고 및 직업계고 학생 139명이 공무원 및 공기업과 은행권을 포함한 대기업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 중 특성화고 학생은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11명 △지방직 경력경쟁 9급 공무원 24명이 합격했으며, 직업계고 학생의 경우 △공기업 16명 △은행권 16명 △대기업 72명이 합격의 영광을 누렸다.

구체적으로 올해 국가직 지역인재 9급 수습직원 선발에 지원한 인천 직업계고 학생 중 △인천중앙여상 5명 △문학정보고 1명 △인천여상 1명 △인천세무고 1명 △인평자동차고 1명 △영화관광경영고 1명 △인천금융고 1명이 최종 합격했다.

또한 지방직 공무원 선발 시험에는 인천기계공고 학생 17명 등 모두 24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인천시교육청에 2명, 인천시에 22명이 각각 임용된다. 인천 직업계고 학생들의 공기업 진출도 활발해 금융감독원, 한국전력공사, 한국도로공사 등 10개 기관에 16명의 학생이 최종 합격했다.

도성훈 교육감은“직업계고 학생들의 공무원과 공기업 진출은 직업 진로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소중한 기회”라며“시교육청은 직업교육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기 위해 지역 산업체와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고, 아울러 우리 사회 전체의 직업교육에 대한 관심과 의식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