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리시, ㈜로보큐브테크로부터 소외 계층 후원금 전달받아
상태바
구리시, ㈜로보큐브테크로부터 소외 계층 후원금 전달받아
  • 구리/ 김갑진기자
  • 승인 2019.12.3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최근 (주)로보큐브테크(대표 김영석)로부터 지정 기부금 1,000만원을 기탁 받아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에 전달했다.

구리시청 민원상담실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는 안승남 시장을 비롯하여 (주)로보큐브테크 김영석 대표, 함정현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장, 이은모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동북봉사관장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구리지구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설맞이 행복 더하기 떡국 나눔’ 사업에 지원되어 소외 계층에게 따뜻한 겨울 선물이 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춥고 어려운 계절에 성금을 전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구리시 대표적 봉사단체인 적십자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떡국을 대접하며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도록 잘 사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함정현 구리지구협의회장은 “최근 구리시가 많이 발전하였지만 아직도 어려운 이웃들이 우리 주변에 많이 있는 만큼 지역 사회를 위해 뜻을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김영석 ㈜로보큐브테크 대표는 “지역 사회에 기여하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것이 중요하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독거어르신,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도움을 주며 지속적으로 기부에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 대표는 1월 중에 열릴 예정인 ‘적십자 사랑의 떡국 나눔 잔치’에 개인적으로 10kg 쌀 100포를 기부하기로 약속하여 주위의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는 매년 결손 가정 청소년을 위한 아름다운 소풍, 1일 이모 되어주기, 어려운 이웃과 1:1 결연 사업, 취약 계층 집수리 등 이웃과 함께하는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구리/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