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강동사랑상품권 15일부터 발행 최대 100만원 구매
상태바
강동구, 강동사랑상품권 15일부터 발행 최대 100만원 구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1.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서 최대 100만원 구매… 소비 촉진・소상공인 매출 증대

앞으로 강동구에서는 누구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강동사랑상품권으로 최대 10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오는 15일부터 강동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소비 촉진 및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한 강동사랑상품권은 1만원, 5만원, 10만원권 3종류로 발행된다.

강동사랑상품권은 부정 유통 방지 및 비용 절감을 위해 모바일 상품권 형태로만 발행된다. 연 100억원 한도로 할인 판매가 진행된다. 처음 발행 후 20억 원 판매 소진시까지는 특별판매기간으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후에도 소비자는 상시 7%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 가능하다.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에 전용앱(머니트리, 비플, 체크페이, 올원뱅크 중 하나)을 설치한 후 본인인증 및 상품권 구매 결제계좌를 등록하면 된다.

소비자가 구입한 상품권을 사용하지 않고 7일 이내 환불을 신청하면 구매 금액 전액 환불받게 된다. 상품권 사용 시에는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 나머지 잔액을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다.

강동사랑상품권은 관내 8500여개의 제로페이 가맹점 대부분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대형마트, 백화점, 대기업 계열사 및 프랜차이즈, 사행업소, 유흥업종 등은 제로페이 가맹점이라도 사용할 수 없도록 했다.

법인은 구매 제한 없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사이트에서 대량구매 가능하다. 기업의 목적에 맞게 감사선물, 기업 고객이벤트 경품, 임직원 포상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