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직접 민주주의 메카 순천 만들 것"
상태바
"직접 민주주의 메카 순천 만들 것"
  •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1.12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석 순천시장 '2020년 시민과의 대화' 개최...24개 읍·면동 순회
허석 전남 순천시장은 14일부터 조곡동을 시작으로 내달 13일까지 2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2020년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그 동안 주민 공론화를 통해 의견을 모은 각 지역의 현안과 숙원사업을 시민 토론 과정을 거쳐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현안토론 중심의 직접민주주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시는 ‘2020동아시아 문화도시’를 슬로건으로 세우고 교육과 생태를 경제 활력으로 이어가는 ▲미래형 생태경제 도시 E4시티, 생태에 문화와 예술을 더한 세계 ▲생태관광의 별 순천, 아시아를 넘어 ▲국제적 문화와 평화도시 순천, 시민의 힘으로 ▲혁신을 선도하는 도시 순천, 시민들의 일상이 ▲더 넉넉하고 따뜻한 도시 순천 등에 대한 5대 비전과 목표를 이번 시민과의 대화 속에서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또 ‘시민과의 대화’에서 나오는 다양한 시민들의 건의사항이 즉시 해소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답변하고 시간이 소요되는 건의사항은 해당 부서에서 검토 후 빠른 시일 내에 답을 구해 신속히 알림으로써 시민의 신뢰와 만족을 얻는 소통행정을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시민과 대화는 생활 속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신속히 해결하고, 시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체감 형 시정을 펼쳐나가는 기회”라며 “시정을 시민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시민이 시정에 참여하고 주도할 수 있는 직접 민주주의의 메카 순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