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자치구 설연휴 2∼3일간 쓰레기 수거 중단
상태바
서울 자치구 설연휴 2∼3일간 쓰레기 수거 중단
  • 임형찬기자
  • 승인 2020.01.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일 서울시 민관 합동 5만명 '설맞이 대청소'

 

서울시는 설연휴 나흘 중 이틀 또는 사흘간 산하 자치구의 쓰레기 수거가 중단된다고 14일 밝히고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연휴 기간 쓰레기 배출 일정은 자치구마다 다르다.

연휴 첫날인 24일은 서울 25개 구 중 동작구에서만 쓰레기 배출이 가능하며 나머지에서는 쓰레기 수거가 중지된다.

설 당일인 25일은 모든 자치구에서 수거가 이뤄지지 않는다.

또 26일은 강동·강북·강서·관악·구로·금천·도봉·동대문·성동·성북·송파·양천·영등포·은평·종로·중랑구 등 16개 구에서만 배출이 가능하며, 연휴 마지막 날인 27일은 동작구를 제외한 24개 구가 쓰레기를 수거한다.

설 연휴 기간에 서울시와 자치구는 총 26개의 청소 상황실을 설치해 운영한다. 청소 순찰기동반 연인원 488명이 청소민원 등 시민불편사항을 접수해 처리할 계획이다. 이 기간에 자치구 환경미화원 1만2천176명이 특별 근무를 한다.

설 연휴 다음날인 28일부터는 각 자치구가 청소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연휴 기간에 밀린 쓰레기를 일제히 수거해 처리하고, 일부 자치구는 주민이 참여해 설날 마무리 청소를 한다.

서울시와 산하 자치구는 설 연휴를 앞두고 20일부터 23일까지 주요 도심지역과 골목길에서 공무원·환경미화원·주민 등 5만명이 참여해 민·관 합동 일제 대청소를 벌인다.

시민들이 연휴 전에 보관된 쓰레기를 배출하면, 서울시와 산하 자치구는 이를 전량 수거해 수도권매립지와 자원회수시설 등 폐기물처리시설로 반입해 처리한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