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김정훈, 총선 불출마...“당, 완전 환골탈태해야”
상태바
한국당 김정훈, 총선 불출마...“당, 완전 환골탈태해야”
  • 김윤미기자
  • 승인 2020.01.1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훈 자유한국당 의원은 14일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김 의원은 탄핵과 한국당 전신인 새누리당 분열, 지난해 지방선거 참패 등을 거론하며 “우리 당이 이렇게 된 데는 당시 모든 새누리당 의원들에게 직·간접의 책임이 있겠지만 특히 중진의원의 경우 더 무거운 책임이 있다고 하지 않을 수 없다”며 불출마 결심을 알렸다.

또 “더 많은 중진이 책임을 통감하고 각자 책임을 어떻게 지는 것이 국민과 당원에 대한 도리인지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것”이라며 “이렇게 만든 정치적 책임이 있는 분들은 어떤 형태로든 그 책임을 지라”고 촉구했다.

그는 “우리가 국민에게 일말의 희망이라도 주기 위해서는 당을 완전히 환골탈태시켜야 한다. 시대정신을 알고 역사적 소명 의식이 있는 새로운 사람으로 ‘세대교체’를 해야 한다”며 “사람이 바뀌어야 당이 바뀌고 당이 바뀌어야 사람도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보수통합에 대해서는 “시대적 가치를 공유하는 진정한 통합이 돼야지, 정치공학적으로 이합집산해 사라져야 할 올드들이 부활하는 통합이 돼선 국민이 당장 외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탄핵 문제와 관련해서는 “워낙 근본적인 문제라 해법을 찾기가 쉽지 않다”면서도 “이를 어떤 형태로든 정리하지 않고 적당히 통합했다가는 공천과정에서 내부갈등이 폭발해 합치지 않은 것보다 못한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