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나푸르나 한국인 실종 수색 난항
상태바
안나푸르나 한국인 실종 수색 난항
  • 김윤미기자
  • 승인 2020.01.1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설로 추가 눈사태 우려"
네팔 당국 육상·항공 수색에도 발견 못해
외교부 신속대응팀 추가 파견
남은 일행 7명 카트만두로 복귀 예정

네팔 안나푸르나 지역에서 실종된 한국인 교사 4명 수색 작업이 18일(현지시간) 진행됐으나 아직 한명도 발견하지 못했다.

외교부는 19일 오전 네팔 당국은 전날 육상·항공 수색을 진행했으나 현재까지 실종자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 지역에는 눈이 4∼5m가량 쌓여 있으며 한국시간으로 전날 오후 6시15분(현지시간 오후 3시)부터 강설로 추가 눈사태가 우려되면서 수색에 애로를 겪고 있다.

사고 현장 근처인 데우랄리 롯지(선장)에서 수색구조대는 철수하지 않고 머물면서 매일 현장을 수색할 예정이다.
           
주네팔대사관은 19일 오전 담당 영사를 200km 거리에 있는 사고현장인 포카라로 파견해 실종사 수색을 촉구할 계획이다.

전날 담당 영사는 포카라로 떠날 예정이었으나 현지 기상 상황 악화로 항공기 운항이 중단되면서 출발이 늦어졌다.

이날 외교부는 신속대응팀 2명을 추가로 네팔에 파견해 사고 수습을 지원하고 필요시 추가 인력을 보강한다는 계획이다.

외교부 신속대응팀 2명과 충남교육청 관계자 2명, 여행사 관계자 3명 등 총 7명으로 구성된 1차 선발대는 전날 카트만두에 도착했다.

외교부는 "교육부 및 충남교육청, 해당 여행사 및 네팔 관계당국 등과 긴밀히 협조해 실종자 수색, 구조, 사고자 가족 지원 등 신속한 사태수습을 위한 영사조력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