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재 없는 설 연휴 만들기 ‘총력’
상태바
화재 없는 설 연휴 만들기 ‘총력’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0.01.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소방본부,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 23~28일 실시
소방헬기 즉시 출동체계 구축 등 119안전서비스 강화

경북소방본부는 2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화재로부터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설 연휴 완벽한 현장대응을 위해 소방관서장의 지휘선상 근무로 각종 재난대응체제를 구축하고 교통사고 등 각종 재난사고에 즉각 대응을 위한 구조·구급 긴급대응태세에 돌입하며 응급환자 긴급이송을 위해 소방헬기 즉시 출동체계를 구축하는 등 119안전서비스를 강화한다.

또한 도민들이 많이 찾는 전통시장, 영화상영관 등 다중이용시설 320개소에 대해 불시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하며 화재취약대상에 대해서는 ‘소방간부 현장확인제’를 운영하는 등 화재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한다.

특히 소방시설을 작동불능 상태로 방치하거나 피난통로 주변에 물건을 쌓아두는 행위, 비상구 폐쇄 등 소방시설법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해 불량 소방시설에 대해서는 설 연휴 전까지 100% 수리가 완료되도록 했다.

23일 오후에는 도내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 밀집장소에서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일제 홍보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화재예방 홍보활동도 펼친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은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 기간 동안 도내 19개 소방서 4000여명의 소방공무원이 비상근무에 돌입하고 소방관서장 중심의 현장대응으로 초기대응체계를 강화한다”며 “소방헬기를 비롯한 모든 소방력을 100% 가동해 도민들이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