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 어린이집 교사 7번 확진자 접촉
상태바
수원 어린이집 교사 7번 확진자 접촉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0.02.0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잠정폐쇄
"의왕시 거주 20대 여성, 사촌오빠인 확진자와 저녁 식사"

 

 

경기 수원시의 한 시립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내 7번째 확진 환자와 접촉한 것이 확인돼 해당 어린이집이 2월 6일까지 잠정 폐쇄됐다.

수원시는 31일 권선구 호매실동 시립금호어울림어린이집 원장으로부터 20대 후반의 보육교사가 7번째 확진 환자와 밀접접촉했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밝혔다.

7번 확진자는 이 보육교사의 사촌오빠로 지난 24일 저녁식사를 함께 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원시는 "해당 보육교사는 이후 별 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았으며 설 연휴가 끝나고 28일부터 30일까지 어린이집에서 근무했다"면서 "어린이집에 따르면 이 교사는 점심 식사 시간 외에는 근무시간 내내 마스크를 썼다고 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의왕에 사는 보육교사의 어머니에게 밀접접촉 사실을 알렸고, 이런 내용을 연락받은 해당 보육교사가 어린이집 원장에게 보고했다.
             
수원시는 곧바로 해당 어린이집의 원아들을 모두 귀가 조치하고 어린이집을 포함해 해당 건물을 방역 소독한 뒤 2월 6일까지 폐쇄 조치했다.

이어 보육교사가 접촉한 원장과 교직원 등 9명, 영아를 포함한 원생 19명을 능동감시자로 지정해 권선구보건소가 관리토록 했다.

해당 어린이집은 유아 30명(영아 6명 포함)이 재원중이다.

해당 보육교사는 거주지 관할 의왕소보건소가 검체를 채취해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했다.

7번째 확진자는 중국 우한에서 칭다오를 거쳐 23일 저녁 10시 20분 인천공항으로 입국했다.

26일 기침이 약간 있다가 28일 감기 기운을 보였고, 29일부터 37.7℃ 수준의 발열과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이 뚜렷해져 보건소로 신고했다.

보건소 조사결과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됐고, 검사 결과 30일 저녁 확진돼 서울의료원에 격리됐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