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콘텐츠 공모전 수상 ‘기염’
상태바
다양한 콘텐츠 공모전 수상 ‘기염’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0.02.0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영상디자인과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의 영상디자인과는 고용노동부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영상제작에 최적화된 환경을 마련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의 영상디자인과는 고용노동부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영상제작에 최적화된 환경을 마련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의 영상디자인과는 공모전 수상소식이 한창이다. 최근 단편영화, 공익광고 등 다양한 콘텐츠 공모전에서 수상실적을 내고 있기 때문이다.

영상디자인과는 고용노동부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영상제작에 최적화된 환경을 마련했다. 영상 기획, 이론, 시나리오 수업을 진행하는 세미나실, 파이널 컷 프로, 애프터 이펙트, 3D MAX 등 다양한 영상 후반 작업이 가능한 3D 영상디자인실 등이 있다.

또한 4면 크로마키 합성이 가능한 영상 합성 스튜디오, ATMOS 음향시스템과 ADR(후시녹음)이 가능한 음향시설을 갖춘 스튜디오 등 영상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공정을 모두 소화해 낼 완벽한 시스템을 갖췄다.

현장경력이 풍부한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은 미디어 기획, 스토리텔링, 디자인 실습과 같은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해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의 영상디자인과는 지난 2018년 취업률 81.8%을 기록했다. 4차 산업혁명 선도 인력을 양성하며 빛을 발하고 있다. 영상디자인과의 프로젝트 실습은 학과 교수들의 1:1 피드백을 통해 이뤄지며 뮤직비디오, CF광고, 1인 미디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주목할 점은 교수들의 지도 참여 방식이다.

소수 그룹에게 기본적인 영상 제작과정인 프리프로덕션, 프로덕션, 포스트 프로덕션 3단계를 개별적인 밀착형 지도와 피드백을 통해 진행하여 영상제작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된다. 최근 학생 수 대비 지도 교수가 부족한 타 대학의 영상 관련학과의 실정을 비교해보면 폴리텍대학 영상디자인과의 차별성은 눈에 띈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현재 2년제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오는 17일까지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등록금은 일반 사립대학의 30% 수준인 약 120만원으로 매우 경제적이며, 약 60%의 학생들이 장학금 수혜를 받는 등 다양한 복지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2년제 이상 대졸자가 지원할 수 있는 VR미디어콘텐츠 분야 하이테크과정의 경우에는 교육비, 기숙사비, 교재비 전액 국비지원을 받게 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