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현복 시장 "광양경제 제2도약 실행력 높일 것"
상태바
정현복 시장 "광양경제 제2도약 실행력 높일 것"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2.0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정례조회서 적극행정 주문
국고지원사업 발굴·확보 강조

정현복 전남 광양시장은 최근 2월 정례조회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을 강조하고 시민 행복을 위한 적극 행정을 주문했다.

정 시장은 “시 승격 30주년이 되었던 지난해는 우리 시의 발전을 획기적으로 견인할 굵직굵직한 일들을 이룬 한 해로 ‘광양 경제 제2도약 실현’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올해는 이러한 정책의 성과들이 시민들의 삶 속에서 체감될 수 있도록 실행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2월 중점 추진사항으로 2021년 국고지원사업 발굴·확보 노력을 강조, 부서장들의 주도하에 중앙부처의 정책 방향을 면밀히 분석, 관계부처를 방문하며 타 지자체보다 발 빠른 대처로 국고예산 확보에 노력해 주길 당부했다.

이와 함께 각종 사업과 이월사업을 조기에 발주해 지역경제 활성화, 성장 동력, 일자리 창출 등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재정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해 전 세계적으로 급격히 확산되고 국내에서도 감염된 환자가 계속 발생함에 따라 시에서도 신속한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시민들이 철저한 예방 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홍보해줄 것을 강력하게 지시했다.

이 밖에도 ▲고로쇠 채취와 유통 위생지도 철저 ▲제22회 백운기 전국 고교축구대회 진행 만전 ▲각종 보조사업 신청 홍보 철저 ▲시민과 소통 강화 행정 등 차질 없는 업무 추진을 하도록 강조했다.

한편, 이날 시는 노사문화 정착과 열린 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대평과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 활동을 펼쳐온 시민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