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교사들, 꼼꼼하게 새 학기 수업 준비한다
상태바
강원도 교사들, 꼼꼼하게 새 학기 수업 준비한다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0.02.1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교직원 함께 새 학년 준비하는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주간 운영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0일부터 일주일간 학교의 자율적이고 민주적인 학교운영을 위해 모든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주간을 도내 모든 학교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는 전입교원과 기존 교직원이 함께 모여 학교운영의 철학과 비전을 공유하고 학교와 지역사정에 맞추어 한 학기 수업내용을 구성하는 활동이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일주일간 교육지원청 별 연수를 통해 부서별 주요 사업계획을 안내하고, 2월 마지막 주를 ‘새 학년 준비기간’으로 설정해 학교별로 교실 정리 및 학생 파악 등 빈틈없는 개학준비를 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학교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우수 사례 공유, △2019년도 학교평가 및 올해의 교육활동 방향 토론, △학교 일정 만들기 및 학교교육과정에 반영할 내용 등을 안내한다.

송태빈 혁신교육담당 장학관은 “학교교육과정 함께 만들기는 학교의 한 해 살이를 준비하는 큰 그림이다”라고 강조하며, “내실 있는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를 위한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협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에 보다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해에 이어 2월 한 달을 새 학년 준비 기간으로 내실 있게 운영하고자 각급 학교의 졸업식을 앞당기고 1월 중 인사발령을 발표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