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자체 연수로 좋은 연수 설계하는 율곡교육연수원 눈길
상태바
경기교육청, 자체 연수로 좋은 연수 설계하는 율곡교육연수원 눈길
  • 이재후기자
  • 승인 2020.02.1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이 자체적인 직원 연수와 동아리활동을 통해 조직 역량 강화를 꾀하고 있다.

율곡교육연수원은 올들어 매월 전체 직원이 참여하는 정기 연수를 진행해 소통협업의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연수업무 역량도 강화 한다고 13일 밝혔다.

연수원은 지난 12일 첫 연수를 시작으로 올해말까지 모두 11차례에 걸쳐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전직원 연수를 진행한다.

또 연수 내용은 인문학을 중심으로 한 인문교양 강연과 평화통일교육을 비롯한 공직자 기본 소양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짜임새있게 운영한다.

월별 주요 연수 내용은 ▲고전인문학과 만남 ▲아동학대 및 직장내 괴롭힘 예방 교육 ▲4색마음 행복한 소통 ▲평화통일교육 및 소방 안전 훈련 ▲성폭력, 자정폭력 예방 교육 ▲매체활용 디자인 특강 ▲민원친절 및 반부패 청렴교육 등 직장 의무교육을 포함한 18개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연수원은 직원들의 취미나 특기에 따른 신청을 받아 오카리나, 숲체험, 독서, 요가 등 6개 행복동아리를 구성해 즐겁게 일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할 계획도 밝혔다.

최창의 원장은 "연수기관이기에 오히려 직원들의 미래교육에 대한 통찰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자체 연수가 필요하다"며 "정기적인 직원 연수와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직장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