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제살리기 시리즈2…천안시 재정혁신 3대원칙 제시
상태바
경제살리기 시리즈2…천안시 재정혁신 3대원칙 제시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20.02.1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태선 천안시장 예비후보 공약발표

한태선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19일 경제살리기 시리즈2로 “확장성, 적극성, 효율성 등 천안시 재정혁신 3대원칙을 통해 천안시 재정의 역할을 극대화하여 천안경제를 살리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올해 천안시의 재정은 약 2조5000억 규모로 예상되는데 이는 인구 50만 이상 전국 기초단체 중 약 10위에 해당한다. 천안시 재정은 2010년 1조 610억에서 작년도 2조 2824억으로 최근 10년 간 115.1% 증가했다”며 “중앙당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천안시 재정 5조원 시대를 달성하기위한 기틀을 마련해 천안시 재정의 대폭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천안의 기업발전을 위해 기본적인 인프라를 충분히 공급하고 철도와 도로망 확충, 교통체계 개선, 상하수도 시설, 물 수급체계 정비 등에 힘을 쏟고 고실력 고임금 청년인재 육성에 적극 투자하겠다”며 “경제를 살리기 위한 적극적인 재정 투입하겠다”고 제시했다.

아울러 “비효율·낭비성 예산을 대폭 절감해 천안시의 재정을 효율적으로 혁신하겠다”고 약속했다.

한 예비후보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단단한 재정을 가진 천안시를 만들겠다”며 “천안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기업과 천안시가 힘을 합쳐야 하며, 천안시 재정이 적극적으로 역할을 해 주어야 천안의 기업이 살고 전국의 기업들이 천안으로 찾아 올 것이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