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정선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평가 대상 수상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0.02.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교부세 1억5000만원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추진 우수기관 평가에서 자치단체 부분 대상(전국 1위)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5000만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15개 광역 지자체 및 228개 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추진 기관평가에서 주민 납세편의 증대와 민원처리 만족도향상의 노력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은 주민을 편의를 위해 반드시 설치돼야 할 사업이라 판단해 2019년 2회 추경 예산을 편성하고 지난해 9월 영월세무서와 업무협약을 체결 후 11월부터 사북읍 행정복지센터에 통합민원실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현재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에서는 군 세무공무원과 국세(세무서)공무원이 함께 상주하면서 사업자 신청·등록, 소득 및 부가가치세 신고, 휴폐업 신고, 국세·지방세 제증명 발급 등 다양한 국세 및 지방세 민원을 한곳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처리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군민의 납세자가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모바일 시스템 운영’과 영세 납세자의 불복업무를 무료로 대리하는 ‘선정대리인 제도 도입’을 위해 조례 개정 중에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세무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