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산시, 250억 규모 상품권 발행
상태바
경산시, 250억 규모 상품권 발행
  • 경산/ 변경호기자
  • 승인 2020.02.2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입금액 10% 인센티브로 지급
전통시장. 골목상권 활성화 기대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경산사랑(愛)카드’를 250억 원 규모로 발행하고 출시기념 이벤트로 구입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카드 발행으로 경기침체에 따른 지역내 소비·유통 촉진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소득증대는 물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드는 스마트폰 전용앱(App)을 통해 회원가입(카드신청), 계좌연결, 충전 등의 과정을 거쳐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을 위해 오프라인 판매대행점 20개소를 관내 금융기관과 협의해 지정하고 발급·충전이 가능하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시는 최근 금융기관과 판매대행 협약을 체결하고 경산사랑(愛)카드 발행을 대외적으로 공식화했다.
 
카드 최소 구입금액은 5만 원 이상 가능하며 개인별 인센티브는 1인당 월 40만 원, 연 400만 원 이내이고 카드단말기가 설치된 관내 모든 업소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대규모 점포, 유흥·사행성 업소 등은 사용을 제한해 도입 취지를 살릴 예정이다.
 
이번 카드 발행으로 구매자는 구입 시 인센티브 지급과 소득공제 혜택을, 가맹점은 별도의 등록절차가 없으며 카드수수료 절감 등의 효과로 편리함과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됐다.
 
시는 향후 카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채널을 이용하고 관련 단체와 연계해 총력을 다해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사랑(愛)카드가 침체된 내수경기를 살리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소득향상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마중물 역할을 하길 바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경산/ 변경호기자
byeon_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